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후덕입니다.

정말 해도해도 너무 덥고 습한 여름에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그중에서도 열사병 을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알아보겠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2&oid=009&aid=0003780640






폭염이 무서운 진짜 이유는 다른게 아니죠. 

바로 열사병!!!

일사병이란?
 열에 노출되어 심부의 온도가 섭씨 37도에서 40도 사이로 상승한 상태를 말합니다. 의식소실은 크게 동반하지 않습니다.

열사병은 일사병과 달리 , 체온이 40도 이상으로 올라가며 , 의식소실을 동반합니다.  또 저혈압, 빠른맥박(빈맥)과 관련되어 있죠.

일사병과 열사병은 무더운 여름날 사망을 굉장히 많이 일으키는 병중 하나입니다. 이걸 미디어나 언론에서 지속적으로 교육을 해야 하는데 안하는게 심히 안타까운 상황이네요.

특히 어린아이들에게서 치명적이니, 축구를 좋아하는 학생들에게 꼭 보건교육을 통해서 알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무더운 여름날, 누군가가 쓰러졌는데 의식소실이 동반되었다. 쓰러진 사람을 만지자 체온이 높았으며, 땀이 적었을 경우에는 열사병일 확률이 높다.
>>>>>>> 밑져야 본전이다. 사람 살려보자
>>>>>>> 일단 냉수를 뿌린다. ( 온도를 낮추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얼음이 있다면,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위주에 얼음을 놔둡니다.
>>>>>>> 물을 먹이지말고, 게토레이등을 먹인다.

정신이 차리게 되면, 혹시 다른 신경학적이상은 없는지 병원에 가기를 권유합니다.




모두들 건강 챙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