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비한 동물 사전, 해리포터 연관성과 떡밥들. 


기다리고 기다리던 해리포터의 프리퀄(이전 이야기)인 신비한 동물 사전이 개봉을 했습니다. 이 신비한 동물 사전은 2년에 한번씩 총 10년간에 걸쳐서 5부작으로 진행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열광했던 해리포터와 연관성이 아주 강한 영화라 그런지 한국에서도 이 영화에 대한 인기가 어마어마 한데요. 2016년 11월 29일 현재까지 신비한 동물 사전은 개봉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300만을 돌파했는데요. 과연 이 영화가 어떤 이야기를 담았고, 왜 인기가 많은 건지 대강이라도 훑고 가봅시다.  마지막으로 신비한 동물 사전 떡밥은 뭔지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1. 영화의 내용은?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우리의 거인 친구 해그리드를 기억하시나요? 해그리드는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특히 해그리드는 시리즈의 중반부부터 신비한 동물 수업의 교수로써 등장을 합니다. 그리고 그가 사용한 교재가 바로 '신비한 동물 사전'입니다. 이 영화는 바로 이 '신비한 동물 사전'의 저자 - 뉴트 스캐맨더에 대한 영화입니다. 미국에 도착한 뉴트 스캐맨더가 마법을 못쓰는 사람과 가방이 바뀌게 되고, 그 가방 안에 있던 마법의 동물들이 도망가서 잡으러 가는 내용인데요. 뉴트 스캐맨더는 전세계를 돌아다니면서 밀거래된 동물들을 구해냈습니다.  또한 멸종위기종인 동물들을 하나하나 살려주고 자신이 돌보는 애정을 영화 내내 보여줍니다. 특히 신비한 동물 사전은 뉴트 스캐매더와 신비한 동물들과의 케미가 아주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 보우틀머틀>


2. 핵심 키워드? 


이 영화에서 핵심적으로 알아야 할것은 3가지가 있는데요. 


<귀여운 니플러>


A.옵스큐러스 


그린델왈드는 볼드모트 이전의 세대에서 가장 어둡고 강력한 마법사였습니다. 그는 죽음의 성물이라는 세가지 성물을 찾아다니면서 숭배했는데요. 덤블도어 또한 강한 힘에 이끌리고 강한 마법이라는 매력에 빠져서 그린델와드와 함께 한 시간이 참 많지만, 자신의 동생이 그린델와드에게 죽자 큰 슬픔에 빠지고 그린델와드와 적대적인 관계에 놓이게 됩니다. 그리고 결국 덤블도어 vs 그린델와드가 펼쳐지게 됩니다. 

신비한 동물 사전은 총 5편으로 되어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앞으로 메인이 되는 사건은 바로 덤블도어 vs 그린델왈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번 영화에서는 그린델왈드가 마지막에 다수의 오러(해리포터 세계관에서의 형사)를 상대로 전혀 밀리지 않고 오히려 그들을 제압하는 것을 마지막에 잠깐 보여주는데요. 그것만으로도 그가 보통의 마법사와는 비교조차가 불가능한 마법사라는것을 보여줍니다. 





B.덤블도어 


덤블도어는 이번 편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그린델왈드와 덤블도어는 우호적에서 적대적인 관계로 바뀐 상황인데요. 앞으로 남은 4편에서는 해리포터 시리즈의 차분하고 나이가 있어보였던 덤블도어가 아닌 패기넘치고 꽤나 젊고 강력한 마법사인 덤블도어가 등장할 예정이라고 생각됩니다. 



C.덤블도어&옵스큐러스 


영화의 전반적인 내용을 담당하는 옵스큐러스. 이것이 왜 나왔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요. 아마도 많은 해리포터의 팬들이 옵스큐러스가 바로 앞으로 핵심사건이 되는 덤블도어와 그린델왈드의 갈등의 시발점이 되지 않았을까 추측합니다. 덤블도어는 순수한 마법사 집안의 혈통에서 태어났는데요. 덤블도어 자신이 아닌 남자형제 , 여자형제가 한명씩 더 있었는데요. 여기서 핵심이 되는 것은 바로 아리애나 덤블도어입니다. 그녀는 덤블도어의 가문에서 태어난 여자 막내인데요. 특이하게도 스큅(마법을 쓰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아리애나 덤블도어는 어렸을때의 트라우마로 인해서 불쌍하게 자신의 강력한 마법의 힘을 바깥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속으로 담아둔채로 그녀를 끊임없이 괴롭혔습니다. 그리고 이 힘은 결국 폭발해서 자신의 엄마인 켄드라가 죽게됩니다.  그린델왈드에 정신이 팔려있던 덤블도어를 보자 화가 난 동생 애버포스 덤블도어는 그린델왈드와 결투를 벌이게 됩니다. 이를 알게된 덤블도어도 결투에 참가하고 세명이 큰 결투를 벌이는데요, 이 과정에서 애리조나 덤블도어가 죽습니다.  아리애나 덤블도어에 내재하고 있던 힘이 아마도 옵스큐러스가 아니었을까가 핵심 키워드입니다. 


이상 신비한 동물 사전, 해리포터 연관성과 떡밥들. 이었습니다. 

언급할것들이 너무나 많았지만, 다른 블로거들이 언급한것들은 최대한 배제하고 앞으로 나갈 진행방향에 대해서

그리고 이 영화의 수많은 떡밥들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포스팅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